SPORTS/Golf

윤이나 복귀 대회, 출전 정지 배경

GOD BLOG 2024. 3. 21. 01:50
반응형

윤이나 선수를 구제해달라는 탄원이 5000여 건 접수되었고, 미국 마이너리그 골프투어 13개 대회에서 받은 상금을 전액 기부하는 등의 반성하는 모습이 징계 경감의 주요 이유 중 하나로 꼽히면서 3년의 출전 정지로 징계을 받았지만 올해 3월을 끝으로 1년 6개월만에 국내 대회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을 얻으면서 복귀 대회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윤이나 프로 대회 사진윤이나 프로 대회 사진윤이나 프로 대회 사진

 

윤이나 프로 징계 배경

윤이나 선수의 징계는 2022년 6월 한국여자오픈에서 발생한 오구(誤球) 플레이와 관련된 논란에서 비롯되었습니다. 이 사건은 프로 골퍼로서의 품위를 손상시키는 중대한 사안으로 간주되어, 대한골프협회(KLPGA)에 의해 징계가 결정되었습니다. 오구 플레이란 자신의 볼이 아닌 잘못된 볼로 경기를 진행하는 것을 말하는데, 이로 인해 윤이나 선수는 물의를 빚었고  2025년 9월까지 국내 모든 대회에 참가할 수 없는 상황에 놓이게 되었습니다.

 

반응형

 

윤이나 자숙기간 활동

윤이나는 지난달 호주 트위드헤즈에서 끝난 2024 WPGA 퀄리파잉 토너먼트(QT)를 4위로 마쳐 상위 5명에게 주는 2024시즌 출전권을 획득했습니다. 징계 기간 미국 미니 투어 등을 뛰었을 뿐이며, 주요 투어 대회에 나서는 것은 2022년 7월 24일 호반 서울신문 위민스 클래식(공동 15위) 이후 1년 6개월 만입니다. 착실하게 훈련에만 전념하였고, 베트남을 거쳐 호주에서 전지훈련을 소화하고 있다. 3월 중순까지 호주에 머물 예정입니다.

 

윤이나 프로 대회 사진윤이나 프로 대회 사진윤이나 프로 대회 사진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윤이나 복귀 대회

윤이나 프로의 징계는 3월에 끝나게 되었습니다. 4월 첫째 주 서귀포 테디밸리 골프앤리조트에서 열릴 국내 개막전 두산건설 위브 챔피언십에 출전할 전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윤이나 프로 대회 사진윤이나 프로 대회 사진윤이나 프로 대회 사진